자취요리꿀팁

[본고장] 메밀소바 냉모밀(냉소바) 집에서 만들어먹기

carefreeday 2021. 6. 6. 21:27
반응형


요즘 (냉모밀)메밀소바에 정말 빠져있는데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본고장에서 나온 메밀소바 발견!
이건 못참지..!!!


후기가 다들 맛있다고 하셔서
같이 자취하는 동생들과 먹기 위해
본고장 메밀소바 3개를 구입했어요!


본고장 메밀소바는 211.7g의 내용량에
365kcal로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일단 포장부터 고급진 것..!!!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라고 하여
기대해보며...
사실 냉모밀만 먹어봤지
이런 식의 메밀소바는 처음이었어요


본고장 메밀소바의 뒷면을 살펴보면
조리법과 좀 더 자세한 정보들이 나와있어요

  1. 소스 만들기는 찬물 90ml에 소스와 건더기 스프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면 삶기는 면을 끓는 물에서 2분간 끓여준 후 체에 밭쳐 찬물로 헹구어 준 다음 물기를 완전히 빼주세요
  3. 준비해둔 소스에 면을 적셔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본고장 메밀소바의 포장지를 뜯어보면


두툼한 메밀소바면 등장


제가 원하는 딱 그 소바면이에요!!


메밀소바용 액상스프


메밀소바용 건더기 스프


재료 준비됐으니 한번 만들어 먹어볼게요

 

우선 물을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40~50초 정도 후에 뭉쳐있는 소바면들을 풀어주세요

 

 

2분간 끓는 물에서 면을 익혀줍니다

 

 

그다음은 채반에 소바면을 건져주고

 

 

찬물로 면을 헹구어주세요

 

 

메밀소바면의 물기를  쫙쫙 빼주세요

 

 

찬물 90ml와 소스, 건더기 수프를 넣고 잘 섞어줘 볼게요!

 

 

건더기 스프 투하

 

 

액상스프도 넣어주고

 

 

쪼르륵

 

 

계량컵에 저는 100ml정도 물 넣어볼게용

 

 

오오,,벌써 메밀소바의 향기가 솔솔 비주얼도 완젼 소바육수랑 똑같아요!!

여기에 맛까지 있으면 가성비 너무 좋은거 아닌가요?!

저는 참고로 근처 마트에서 세일중이여서 1개에 1250원에 구입했어요~!

 

 

너무 맛있겠다 ..츄릅

 

 

오늘은 남동생과 함께 먹기로 해서 2인분 준비 

왼쪽이 제 소바인데 지금보니까 제가 무의식적으로 제것을 더 많이 담았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자 드디어 본고장 메밀소바를 먹을 준비 완료!

 

 

면을 육수에 담구어주고

 

 

건져서 먹는데 진자 맛있어요!!! 사먹는 거랑 맛이 다를게없어요

심지어 그냥 그저그런곳보다는 이렇게 만들어먹는게 훨씬 맛있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어요!!

가격도 싸게 구입해서 그런지 본고장 메밀소바는 더 가성비 좋다고 느껴졌어요

 

 

너무 맛있다 ,,, 여름에 아주 딱이에요 ,, 냉소바 사랑훼,,!!

 

 

먹고 먹고 또먹고 정말 순식간에 다먹어버리는 중 

 

 

정말 추천드려요!! 마트에서 세일 중 이라면 한번 드셔보세요ㅎㅎ

반응형